애니메이션 감상 후기 # 일상 애니메이션


'일상'은 쿄토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이시하라 타츠야 감독이 내놓은 24화 분량의 개그물로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현재 10화까지 방영된 작품입니다.

대책없이 폭주하는 윳코/윳코와 찰떡궁합을 보여주는 남다른 취향의 미오/과묵한 4차원 소녀 마이가 보여주는 유쾌한 일상과 천재 어린이인 박사/순수하지만 박사의 어리광을 받아주는 순진한 마음씨의 로봇 나노/말하는 고양이 사카모토의 재미있는 일상을 중심으로 별난 인물들의 다양한 에피소드가 펼쳐집니다. 다만, 개그가 주된 요소이면서도 웃음을 이끌어내는 방식이 일반적인 편은 아니고, 단편적인 에피소드의 단순한 나열로 내용의 단절이 심한데다 늘어지는 느낌을 풍기는 정적인 화면도 자주 삽입되는 등 미흡한 측면도 많아서 취향에 따라서는 반응이 상당히 엇갈릴 수 있겠더군요.

애니플러스 버전으로 즐겁게 시청하고 있습니다만 예상외로 인기는 높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개그 코드는 원작에서 가져왔다고 하더라도 마치 4컷 만화를 그대로 애니화한 것처럼 흐름이 뚝뚝 끊기는 구성방식이나 쿄토 애니메이션 작품치고는 단순하고 기합이 덜 들어간 느낌의 그림체가 원작의 분위기를 살려내지 못하는 인상을 주는데, 박사와 나노의 귀여움만으로 24화 전체를 끌고가기엔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덧글

  • 콜드 2011/06/11 22:04 #

    박사가 귀여운 애니 =ㅂ=b
  • 루치까 2011/06/11 22:05 #

    나노가 귀여운 애니...
  • Uglycat 2011/06/11 22:33 #

    전 7화에서 중도하차...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